최고의 요리비결 아욱된장국 만들기 


최진흔 요리사님의 레시피입니다

재료 알아볼께요








요렇게 최고의 요리비결 아욱된장국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특별한거 없죠 

그래도 맛은 좋답니다



좀 뻣뻣하고 그러니 먼저 이렇게 다듬는게 중요해요





바득바득 이렇게 다듬어야 해요

조금 준비과정이 다른 재료 보다 길죠

뻣뻣하니까요

요렇게 먹기좋게 길들여야 해요





저는 원래는 물넣고 문질렀는데 

요리사님은 그냥 마른 상태에서 이렇게 하시네요




이제야 워터가 들어가는 군요



이렇게 치데서 준비해요





이제 준비는 완성되었습니다 

크기가 크니 한입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최고의 요리비결 아욱된장국의 육수를 낼 차례에요




이제 다시마 건지는건 기본으로들 아시죠 

제가 많이 소개해드렸죠



이제 거의 모든 과정이 끝나가네요





아윽 넣기 전에 간을 먼저 하네요



이제야 주재료가 들어갑니다



좀 오래 끓여야 되죠 

저희 엄마도 초록색이 아주 누래질때까지 끓여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푸욱~



오래 끓이다 보면 쫄수 있으니까 

짜지않게 마지막 간은 끓인 후에 합니다



대망의 마지막 장정입니다 

고추넣고 얼큰하게 간장으로 간도 해서 

최고의 요리비결 아욱된장국이 맛깔스럽게 완성되었습니다 

밥도둑이에요 

정말 맛있답니다




국을 많이 끓여놓다 보면 

점심때 또 끓이고 하면 간이 짜지잖아요 

그렇게 안되게 하기 위해 

첨엔 신신하게 해야하는 것도 꿀팁이네요



밥한그릇 뚝딱 각이죠




+ Recent posts